최근 주변에서 밈코인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거래소에 상장된 코인들이 이제는 레드오션을 넘어 태양과도 같이 붉게 타올라서인것 같은데, 이런저런 위험요인이 있음에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모이기에 오늘은 밈코인에 대해 살짝 알아보려고 합니다.
물론, 제가 투자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현실 투자 경험담이라고 보시면 되고, 코린이인 제가 밈코인에 대해 공부하는 과정 속에 송유하고 싶은 내용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목차]
- 밈(Meme)코인이란?
- 투자 시 체크포인트
- 마치며
#1. 밈(Meme)코인이란?
먼저 밈(Meme)은 온라인 SNS나 커뮤니티 등에서 유행하는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일컫는 말입니다. 때문에 요즘은 온라인에서 유행하게 된 트렌드를 믿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밈코인이라고 하면, 유행 혹은 트렌드에 상당한 영향을 받는 코인에 대한 개념으로 자리잡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밈코인은 인플루언서의 인지도나 대중의 지지도에 엄청난 영향력을 받습니다. 도지코인이나 시바이누코인이 대표적인데 이쯤되면 짐작하시겠지만 도지코인이 테슬라와 스페이스엑스 대표인 일론 머스크의 말한마디, 그리고 그에 대한 기사 하나에 등락하는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2. 투자 시 체크포인트
유행과 트렌드를 읽자.
밈코인은 분명 트렌드에 상당한 영향을 받습니다. 때문에, 밈코인에 투자한다는 이야기는 민감한 트렌드의 흐름에 항상 가까이 있어야함을 말합니다. 내가 투자한 밈코인이 영향을 받는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즉각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야 합니다.
변동성이 크다.
밈코인은 일반적으로 시총이 높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비교할때 기술적 효용가치가 상당히 부족한 것으로 이해되고 있습니다. 이때문에, 투자자 커뮤니티 등 투자심리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가격 등락이 심한 것이 일반적 추세입니다.
러그풀(Rug Pulls) 사기
밈코인의 경우 유행이나 트렌드에 맞춰 개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개발자가 투자자들이 투자한 토큰을 현금화해 사라져버리는 경우 그 가치가 사라져버리고, 투자자들은 일종의 먹튀사기를 당할 수 있습니다.
고립공포감(FOMO)
앞서 언급했다시피, 밈코인은 특성상 유명 인플루언서의 추천이나 SNS 상의 언급으로 인해 가격이 급등하고 패닉매도로 이어져 가격이 갑작스레 폭락할 수 있습니다.

#3. 마치며
우량 코인들의 상승 기대심리는 차츰 꺾이고 있는 것도 사실인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선물에 투자하여 빠른 시간안에 큰 수익을 얻으려고 하는 것처럼 이제 우량 코인보다는 밈코인에 투자하여 단기간에 큰 수익을 얻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자금적 여유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장기투자를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모르겠지만, 당장에 코인의 현금화가 필요하다면 사실 유혹에 빠지기 쉬운 선택지인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제세한 체크 포인트를 꼭 기억하시고 투자에 임해 실수 없는 수익창출 하시길 바랍니다.
'스타트업 인사이트 > 스타트업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차 업계의 애플 피스커(FSR), 상장폐지와 향후 전망(feat. 전기차 시장의 성장 전망) (2) | 2024.04.04 |
---|---|
리플(XRP) 코인 현실투자 경험담(feat. 스타트업 대표에게 코인 투자 괜찮을까?) (0) | 2024.03.14 |